IRIS Switzerland, 자율주행용 포토다이오드 개발을 위해 실바코 TCAD 소프트웨어 채택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 (2020년 11월 24일) – EDA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IP 분야의 선도 업체인 실바코는 오늘 IRIS Switzerland사가 실바코의 TCA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채택하여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단파 적외선 단일 광자 눈사태 다이오드(SPAD)의 제조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IRIS Switzerland는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로 사용되는 중·장거리 단파 적외선(SWIR) 검출기와 플래시 LiDAR를 개발 및 구축합니다. 분석할 모든 소자 파라미터를 체계적으로 확인하여 SPAD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서 실바코의 TCA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였습니다. SPAD 시뮬레이션은 소자 구조를 최적화하여, 최상의 광다이오드 성능을 제공합니다.

SPAD 구조는 두 개의 서로 다른 반도체 소재를 사용하여 빛을 흡수하고 전기 눈사태를 발생시켜 신호를 증폭시킵니다. 소자에서 게르마늄-주석 합금은 흡수 물질이며, 실리콘은 증배 물질입니다. TCAD 시뮬레이션은 레이어에 상이한 도핑 및 두께를 적용하여 최적화된 전기장 프로파일을 추출합니다. 시뮬레이션은 SPAD 개발 초기에 열전 냉각 요구사항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시하여, 처음 제작된 광다이오드에서 최적화된 펠티어 냉각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IRIS Switzerland는 악천후와 저조도 조건에서도 장애물을 감지하여 피할 수 있는 안전한 자율주행용 감지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라고 IRIS Switzerland의 Claude Meylan 회장 겸 CEO가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려면 반도체 재료 물리학과 특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분석이 요구됩니다. 실바코의 TCAD 소프트웨어를 통해 올바른 설계 파라미터를 선택하여, 새로운 단파 적외선 탐지 및 범위 조정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초기에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바코 TCAD 사업부의 Eric Guichard 부사장 겸 책임자는 "TCAD 시뮬레이션은 새로운 반도체 소자의 설계와 개발에서 일찍 성과를 내기 위한 열쇠"라고 말합니다. "IRIS Switzerland의 성공은 실바코의 포괄적인 TCAD 솔루션을 사용하여 새로운 혁신적인 설계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Silvaco, Inc.

실바코는 최신 반도체, 파워 IC, 디스플레이, 메모리, SoC 설계를 위해 공정 및 소자 개발에 필요한 EDA 툴 및 반도체 IP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35년 이상, 실바코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단시간에 차세대 반도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본사가 있으며,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한국 및 싱가포르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미디어 담당:
press@silvaco.com